혼속문화장학재단이 지난 2009년 출범하여 올해로 어느덧 15년이 되었습니다. 혼속문화장학재단은 최초 국제도덕협회일관도 종단 총무원의 장학기금 출연금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장학재단 운영은 정관 목적에 따라 장학금과 학술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혼속문화장학재단은 전국 각 지역에서 3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2013년도에는 제3차 일관도학술연구발표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술연구비를 지급하였으며 최근에는 예술문화 활동 지원으로 “빛과 혼속의 만남” 예술대전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생 선발은 각 단체장, 학교장 및 각 주재 점전사, 주재 단주의 추천에 의해 엄격한 장학생 선발 기준에 따라 장학재단이사회에서 결정하여 매년 스승의 날 백양예술제 행사 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교, 문화, 예술, 교육, 체육, 기후변화, 지구환경보존, 복지개발, 지역개발 등, 각 분야의 학술연구 및 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자에게 혼속문화세계평화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혼속문화장학재단의 장학기금 운영은 개인의 본성회복, 심전 개발과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의 연구개발 장학의 용도로 쓰여 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운영을 위해 지금까지 혼속문화장학재단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신 종단의 상임위원, 중앙도정협의회 의원을 포함하여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장학재단 후원이사 및 이사님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장학금을 기탁하여 주신 많은 도형제자매님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혼속문화장학재단은 이와 같은 장학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혼속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 연결